홈페이지 검색

알림마당

2021년 전통문화상품개발실 팝업스토어「계절 가게」운영 안내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은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계절 가게」를 운영합니다.
 

서울의 빌딩 숲속 고즈넉한 한옥들이 자리 잡아 생경하지만 정겨운 동네, 원서동에서 단순히 바라보는 전시를 넘어 방문객이 직접 만져보고 작가의 정신이 살아 숨 쉬는 공예품들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됩니다.

올해 전통문화상품개발실은 학생들과 함께 ‘24절기’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와 전통에 대해 되짚어보고 현대에 쓰임이 되는 상품으로 만들어「계절 가게」에 모았습니다.

화창한 봄날, 청명의 삼짇날에 행해진 꽃놀이를 모티브로 한 ‘피크닉용 포크 세트’, 더운 여름날 물을 맞으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던 세시풍속인 유두에서 착안한 ‘물맞이 발’, 춥고 긴 겨울, 동짓날 팥죽으로 보양을 하던 지혜를 긴 겨울밤 차를 데워가며 마실 수 있는 ‘티 워머’와 같은 상품들로 소개합니다.

계절 가계는 10일간 방문객에게 12월의 겨울을 넘어 봄, 여름, 가을로 사색할 수 있는 경험을 상품과 함께 도서, 향, 음악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휴관일인 15일 이후, 계절 가게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얼굴을 선보입니다. 사계절의 정성이 들어가는 전통 한지를 활용한 편지봉투, 포스터, 달력과 같이 일상에서 쓰기 편한 문구류와 디퓨저, 함, 가구와 같은 공예품으로 채워집니다.

‘계절 가게’는 온라인 SNS로 상품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1년의 끝자락, 시간의 흐름을 주제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를 찾아 한 해를 마무리하는 계절을 더 풍성하게 즐겨보세요.


- 팝업스토어 : 계절 가게
- 운 영 기 간 : 2021년 12월 10일(금) ~ 2021년 12월 19일(일), 15일(수) 휴관
- 운 영 시 간 : 11:00 ~ 19:00
- 장        소 : 갤러리 림(종로구 창덕궁길 87, 1층, 원서동)
- 방 문 방 법 : 별도의 예약없이 무료로 방문 가능
- 문        의 : 041-830-7935
                  인스타그램(@nuchcraftlab), 카카오채널(https://pf.kakao.com/_kxcxgQK)

* 방문시, 안전한 관람을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방역수칙에 따라 손소독 및 출입명부 등록에 협조해주세요.
*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행사가 축소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확인 닫기
맨위로